THEBORN KOREA

더본소식

백종원 대표의 수 많은 메뉴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늘도 더본코리아는 합리적인 외식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모든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한 식사와 즐거움,
그리고 최선의 서비스를 통해 기분 좋은 한끼 식사를 마칠 수 있도록 그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 더본소식
  • 뉴스

뉴스

2023.11.29 빽보이피자,
1년 6개월 만에 가맹 200호점 돌파


- 22년 5월 가맹 1호점 오픈 후 1년 6개월 만에 200호점 달성… 피자 업계서 이례적인 사례
- R&D조직 통한 독자적 메뉴 구성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브랜드 성장 견인의 주효한 요인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대표 백종원)가 서울시 강북구 미아점을 새롭게 오픈하며, 가맹사업 시작 1년 6개월 만에 200호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번 200호점은 더본코리아 브랜드 중에서도 최단기간 내에 달성 기록이다.

빽보이피자는 지난해 5월 가맹 1호점으로 서울 까치산역점을 오픈한 이후 2022년 12월 말에 100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약 11개월 만에 매장 100개를 추가로 오픈하며 200호점을 넘어서게 됐다. 가맹 시작 2년도 채 안 된 시점에 200호점을 넘어선 것은 피자업계를 넘어 외식업종에서도 흔치 않은 사례다.

빽보이피자는 외식 전문 기업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더본코리아의 R&D조직을 통해 기존의 피자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독자적인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외식기반의 소스, 토핑, 조리 방식을 피자에 접목하며 ▲특제 양념으로 시즈닝한 고기와 스리라차마요소스, 바삭한 또띠아칩을 듬뿍 올린 멕시칸풍 '산체스타코피자' ▲새마을식당의 대표 메뉴 열탄불고기와 빽보이가 만난 특급 콜라보 '열탄불고기피자' ▲사이드 메뉴 ‘빽보이 연유치즈스틱’ 등 일반 피자 전문점에서 즐길 수 없는 색다른 메뉴를 내놓고 있다.

특히 빽보이피자의 성장에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면서 점주들의 영업을 지원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톡톡 튀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브랜드 콘셉트로 오프라인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한편, SNS 홍보, 파워페이지,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 PPL 등의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홍보를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빽보이피자는 200호점 오픈을 기념해 11월 29일부터 총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본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퀴즈의 정답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빽보이피자 관계자는 “빽보이피자가 단시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브랜드에 지속적인 사랑을 보내주시는 고객과 매 순간 최선을 다해주시는 점주들에게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