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ORN KOREA

본가

  • 브랜드
  • 대표 브랜드
  • 본가

한식 전파의 열망, 본가의 시작

불고기 종주국이자 가장 대중적 외식이 숯불구이인 대한민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뉴 하나 없는 이유가 늘 궁금했습니다.

해외 어딜 가도 야키니쿠 간판은 쉽게 보였지만, 정작 그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한국식 불고기를 찾기 어려웠던 상황에서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한식 구이메뉴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본가의 시작이었습니다.
오랜 조사와 갖은 시도, 그리고 연구 끝에 우삼겹이 탄생하면서 지금의 본가가 탄생했습니다.

우삼겹을 최초로 개발한 본가

검게 숙성된 불고기는 신선도가 떨어져 보인다는 외국인의 인식을 극복하고자, 백종원 대표는 정통 불고기의 맛을 내면서도 선명한 고기의 색을 살리는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차돌박이와 양지가 겹치는 부위를 추려내 반대 방향으로 얇게 썰고 독자 연구한 소스를 곁들였습니다. 바로 우삼겹이 탄생한 순간이었습니다.

ORIGINAL KOREAN TASTE, 본가

본가는 특수 제작된 채반에 담긴 수십여 종 쌈채소와 함께 싸먹는 우삼겹과, 백종원 대표의 연구로 만들어진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담아 중국, 싱가폴, 필리핀 너머 저 멀리 호주 · 폴란드까지 뻗어 나가며 외국인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끝없는 한식메뉴 개발을 통한 세계화로, 본가는 오늘도 한국의 맛을 세계 각지에 전하는 첨병으로 활약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