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ORN KOREA

더본소식

백종원 대표의 수 많은 메뉴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늘도 더본코리아는 합리적인 외식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모든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한 식사와 즐거움,
그리고 최선의 서비스를 통해 기분 좋은 한끼 식사를 마칠 수 있도록 그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 더본소식
  • 뉴스

뉴스

2023.11.01 더본코리아, 지역 특산물 맥주 라인업 확대
‘캔맥주 2종’ 출시


- 상주, 영동지역 특산물 활용해 달콤한 풍미 강조한 꿀배버블, 포도버블 캔맥주 2종 출시
- 고품질의 지역 특산물 알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 상생 도모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경북 상주와 충북 영동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캔맥주 2종(꿀배버블, 포도버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예산사과를 활용한 ‘애플리어’ ▲제주 감귤을 넣은 ‘감귤오름’ 맥주에 이어 이번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맥주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새로 출시된 ‘캔맥주 2종(꿀배버블, 포도버블)’은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품을 사용하여 농가에게는 소득 향상에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제품이다. 경북 상주지역의 꿀과 배, 충북 영동지역의 포도를 활용한 맥주로 차별화된 맛 뿐만 아니라 특산물 홍보를 통한 지역 활성화까지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꿀배버블’ 캔맥주는 당도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상주 배즙과 벌꿀을 첨가해 만든 맥주로, 배의 시원함과 꿀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중독성 강한 풍미를 자랑한다.

‘포도버블’ 캔맥주는 ‘과일의 성지’라 불리는 영동에서 생산된 포도즙을 첨가해 만든 포도맥주이다. 탱글한 과육과 신선함이 특징인 영동포도의 그윽한 향을 품어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두 맥주 모두 도수는 4%로, 과일의 풍미가 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무려 24만 6000여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예산 맥주페스티벌’에서 이번 맥주를 첫 선보인 바 있다. 이번 맥주를 직접 시음하고 구매한 현장 방문객들로부터 긍정적인 검증을 받아 전국 CU편의점에 선보이게 된 것. 현재 예산상설시장을 비롯한 CU편의점에서 두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에는 대형마트 등 판매처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예산 맥주페스티벌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꿀배버블과 포도버블을 예산상설시장 외에도 가까운 CU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캔맥주로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새로운 맥주를 지속 개발하며, 농가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