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ORN KOREA

더본소식

백종원 대표의 수 많은 메뉴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늘도 더본코리아는 합리적인 외식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모든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한 식사와 즐거움,
그리고 최선의 서비스를 통해 기분 좋은 한끼 식사를 마칠 수 있도록 그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 더본소식
  • 뉴스

뉴스

2023.02.27 더본코리아, 미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고투웍’…가맹사업 본격화
- 맛·가격·컨셉, MZ 마음 사로잡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푸드 전문점 ‘고투웍’ 본격 가맹사업화
- 자동화 주방설비와 오퍼레이션 간소화로 스마트한 주방 구축, 소규모 창업주 고민 덜어

더본코리아의 미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고투웍(대표 백종원)이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투웍’은 외식전문기업 더본코리아의 다년간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기획〮론칭된 브랜드로, 다양한 미국식 중화요리들을 개인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해 즐기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푸드 전문점'이다.

고투웍의 메뉴는 밥 또는 면 등 기본이 되는 베이스 선택을 시작으로, 다양한 메인메뉴 중 4가지 이상의 메뉴를 즉석에서 원하는 대로 골라 담아 빠르게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황금계란볶음밥, 차우차우면, 오렌지치킨, 마라치킨윙봉 등이 있으며,
중식 특유의 조리법과 차별화된 미국식 레시피를 적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브랜드는 많은 가맹점주들의 가장 큰 고민인 높은 인건비 부담과 인력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화 주방 설비’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오퍼레이션 간소화’를 통해 스마트한 주방의 모습을 구현했다.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인력 의존도는 최소화하면서 매장 운영 효율성은 극대화하는 것에 집중해 예비 창업주들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춘 점이 큰 장점이다.

지난해 오픈한 테스트 매장 성수점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아메리칸 웨이브(American Wave•미국풍 문화) 열풍을 따라 오픈부터 큰 관심을 모았으며, 특색 있는 브랜드 콘셉트와 트렌디한 중화요리 제공, 시즌 및 상시적으로 꾸준히 신메뉴를 출시해 높은 재방문율을 자랑한다. 특히 자유로운 음식 선택과 합리적인 가격, 빠른 음식 제공이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더본코리아는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해온 오랜 노하우와 충분한 매장 운영 테스트 끝에 완성도 높은 브랜드의 가맹 사업을 본격화하는 만큼, 올해 외식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투웍 관계자는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현재까지 오랜 테스트 과정을 마쳐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을 시작한다”라며, “매장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과 빠른 회전율, 다양한 메뉴 라인업 등 고객과 가맹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인 만큼 초기 많은 가맹문의가 예상된다”고 전했다.